본문 바로가기
행동, 감정, 장소

혼나는꿈 혼내는꿈 매맞는꿈등 꿈해몽 꿈해석 20가지

by Dreaming77 2022. 8. 26.

  • 부모님께 혼나는 꿈
    자신의 잘못으로 집안에 크고 작은 고민거리가 생기거나 누군가와 심한 다툼을 벌이게 될 것을 암시
  • 형 또는 누나 등 형제자매에게 혼나는 꿈
    형 또는 누나와 용돈 문제나 의견 불일치로 심한 갈등을 겪게 될 것을 암시
  • 직장상사에게 혼나는 꿈
    조만간 직장상사의 부당한 지시에 복종하게 되거나 직장동료와의 갈등으로 수치심을 느낄 정도로 잔소리를 듣게 될 것을 암시
  • 선생님에게 혼나는 꿈
    학생이라면 학업성적이 떨어지거나 친구들과 다툼이 있거나 학칙 위반 등으로 선생님에게 혼나게 될 것을 암시
    만약 일반인이라면 윗사람에게 약점을 잡혀 윗사람의 부당한 요구에 복종하고 굴욕감을 느끼게 될 것을 암시
  • 누군가에게 혼나는 꿈
    본인의 실수나 잘못으로 인해 누군가의 지시에 마지못해 복종하게 되거나 사람들에게 개망신을 당하게 될 것을 암시
  • 혼내는 꿈
    자신이 꿈에서 상대방을 혼내주었다면 상대방의 심리에 타격을 가하거나 상대방의 약점을 잡아 그를 제압 또는 굴복시키고 자신에게 복종하도록 만들게 될 것을 암시
    만약 자식을 혼냈다면 자식이 오락이나 게임 등에 중독되거나 불량배들과 어울리면서 속을 썩이게 된다는 암시로 주의해야 함 
    혹은 평소 자식을 걱정하는 마음이 도가 지나칠 경우에도 이런 꿈을 꿀수가 있다 
  • 엄마에게 혼나는 꿈
    주변 사람들에게 비난을 사게되고 평소 말과 행동을 조심해야 될 필요가 있는 것을 암시
  • 매 맞는 꿈
    주변 사람들과 관계가 멀어질 수 있으며 자신이 구설수에 휘말릴 수 있음을 암시
  • 친구가 매맞는 꿈
    평소 가까이 지내던 친구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며 대인관계가 좋지 않아 질 것을 암시
  • 혼내는 꿈
    누군가를 평가하게 되는 일이 생기게 되고 다른 사람에게 깊은 충고를 해주게 되는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암시

  • 돌아가신 아버지가 혼내는 꿈
    실제로 본인이 범죄나 반사회적인 행동을 하고 있으며 이를 경고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
  • 전화로 누군가를 혼내는 꿈
    실제로 부하나 후배, 자식 등이 엇나가고 있다는 것을 암시
  • 전화로 싸우는 꿈
    싸우고 나서 개운했다면 본인의 전체적인 운기가 상승하는 길몽이지만 싸우고 나서 우울했다면 흉몽
  • 좋아하는 사람에게 혼나는 꿈
    짝사랑하거나 좋아하는 사람에게 혼나는 꿈은 상대와 더 가까워지고 싶은 심리몽
    실제로 두 사람의 관계가 어느정도까지 진행되었다면 조만간 더 진전이 있을 가능성이 있음을 암시
  • 애인에게 혼나는 꿈
    현실에서 연인에게 응석부리고 싶은 마음이 반영된 심리몽 
    상대의 태도를 보고 있는 동안 자신에 대한 애정을 충분히 느끼지 못해서 꿈에서 표출될 수 있으나 평소 자신의 행동을 되돌아보는 것도 중요하다 
  • 남편이나 아내에게 혼나는 꿈
    상대의 관심을 요구하는 마음의 표현 
  • 친구한테 혼나는 꿈
    상대방이 자신에게 좀 더 신경을 썼으면 하는 심리몽
    또는 자신이 상대에게 너무 의지하고 있을 가능성도 높으므로 서로 대등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지 체크해 보는 것이 좋음
  • 지인에게 혼나는 꿈
    특별히 사이가 좋지 않은 지인에게 혼나고 있는 꿈은 현실에서 그 인물이 자신에게 불만을 품고 있을 가능성이 높으며 자신의 무의식 수준에서 이미 상대방의 분노를 감지하고 있을 수도 있다.
  • 사람을 일부러 화나게 하는 꿈
    자신의 자의식이 과잉되고 있다는 것을 암시
  • 혼나고 우는 꿈
    문제의 해결이나 해소를 나타내며 현상황이 호전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

댓글